CNET Korea뉴스콘텐츠

돌비 애트모스 공간 음향으로 싸이 음악 듣는다…애플 뮤직, K-Pop 플레이리스트 첫 선

BTS, 싸이 등 K-Pop 대표 가수 음악들, 공간 음향만 엄선한 플레이리스트 공개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애플 뮤직이 대한민국 대표 음악으로 구성된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를 첫 공개한다.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는 BTS, 세븐틴, 싸이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공간 음향으로 특별히 제작한 곡들을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애플 뮤직 공간 음향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이 적용돼 온몸을 휘감는 듯한 생생하고 새로운 차원의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믹싱해 사운드가 모든 방향과 위쪽에서 들릴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몰입형 오디오 환경으로 애플 뮤직 구독자라면 누구나 아이폰, 아이패드, 맥(Mac), 애플TV 앱에서 헤드폰을 이용해 수천 개의 공간 음향 곡을 감상할 수 있다. 

애플 뮤직은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 에어팟과 H1 또는 W1 칩을 갖춘 비츠(Beats) 헤드폰, 최신 버전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내장 스피커로 음악 감상 시 자동으로 돌비 애트모스 트랙을 재생한다.

이번 플레이리스트로 전 세계 애플 뮤직 구독자들은 강렬하고 밝고 활기찬 K-Pop 특유의 사운드를 한 차원 높아진 사운드로 더욱 손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공간 음향은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콘서트장 한 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몰입형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한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는 애플 뮤직 The A-List: K-Pop, K-Pop Chill 등과 함께 K-Pop 대표 플레이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편, 애플 뮤직 공간 음향은 2022년 기준으로 전 세계 ‘오늘의 Top 100’ 차트 상위 10개 곡 중 73%가 공간 음향으로 제공되고 있다. 

K-Pop 역시 애플 뮤직 공간 음향 장르 탑10에 오를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구독자들의 공간 음향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겁다. 국내에서 서비스가 론칭 후 공간 음향 월간 청취 비중이 500% 증가했고, 2002년 기준 월별 K-Pop 공간 음향 청취 수는 론칭 후 50,000% 증가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