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포르쉐, 더 강력해진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베일 벗었다

더 높은 출력과 단축된 충전시간으로 향상된 E-퍼포먼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차량 이미지 (사진=포르쉐)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포르쉐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를 추가로 공개하며 파나메라 제품 라인을 확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형 파나메라는 인상적인 가속력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더 강력한 E-퍼포먼스를 통해 최대 전기 주행거리는 96km에 이른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개선된 304마력 (PS)의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E-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돼 강력한 가속력을 가졌다. 470마력(PS)의 시스템 출력과 66.2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 제로백은 4.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0km/h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는 96km(WLTP 기준)로 증가했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353마력 (PS)의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됐으며, 총 544 마력 (PS)의 시스템 출력과 76.47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제로백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km/h다.

새로운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은 총 용량 25.9kWh의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로 이전보다 약 45퍼센트 증가했는데도 11kW 온보드 AC 차저로 2시간 39분이면 충전된다. 새로운 전기 모터는 이전보다 크게 증가한 190마력 (PS)의 출력과 45.8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4개의 최적화된 E-하이브리드 주행 모드와 개선된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E-하이브리드 모델의 효율성을 높인다. 모든 모델은 전기 모드인 E-파워 모드에서 시작하며 배터리 잔량이 최소 충전량 이하로 떨어지면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차량 이미지 (사진=포르쉐)

E-홀드 모드에서는 배터리가 현재의 충전 상태를 유지한다. E-차지 모드는 55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내연기관 엔진을 통해 배터리를 최대 80퍼센트까지 충전해 도심 교통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의 모든 모델에 2밸브 댐퍼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를 포함한 어댑티브 2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혁신적인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Porsche Active Ride) 액티브 서스펜션도 E-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견인력과 코너링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의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개성적이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기본 사양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수평으로 위치한 추가 에어 인테이크가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테일라이트와 프레임이 없는 리어 윈도우가 특징이며, 측면 라인은 실버 컬러 윈도우 트림으로 더욱 돋보인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19인치 휠,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혁신적인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의 국가 별 특별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2만3천400 유로, 13만4천400 유로,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13만8천200 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